• 포토뉴스 대구광역시약사회 관련 생생한 뉴스를 사진과 함께 전해드립니다.
  • Home > 약사회 소식 > 포토뉴스

2022년도 대구시약사학술제 및 회원연수교육 개최

보기
작성자 대구시약사회 작성일 2022-07-11 17:34:22


2022년도 대구시약사학술제 및 회원연수교육 지난 7월 3(대구엑스코에서 개최되었다.

행사는 엑스코 5층 오디토리움과 314, 315호 강의실 등으로 나누어 동시에 개최되었다이날 교육에는 대구시약사회원과 약대생 등 약 18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315호에서는 약대생들을 위한 진로 설명회도 개최하였다.

개회식에는 대외 인사 초청 없이 대한약사회 최광훈 회장과 최두주 사무총장이 내빈으로 참석하였다내빈소개 후 임기 첫해를 맞아 처음 개최된 행사인만큼 대구시약사회 집행부 임원과 각구 분회장을 소개하였다.

 

조용일 회장은 코로나 이후 어렵게 대면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오늘 연수교육을 통해 회원들이 함께 하고 화합하며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이어 약자판기를 저지하기 위해 궐기대회와 릴레이 시위를 하고대한약사회장님이 삭발 투쟁을 하셨음에도 약자판기가 실증특례로 허용이 되었다앞으로 약자판기가 어떻게 변질이 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회원 모두 함께 힙을 합쳐 대응하지 않는다면 누구도 살아남을 수 없게 된다회원들이 단결하여 약국에서 약사를 대면하여 약을 구입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알게 하는 것도 우리의 역할이다.”라며, “약사로서 선의의 경쟁을 통해 좀 더 나은 약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약사라는 같은 직업을 가진 동료로서 외부의 도전에 대해서는 같은 마음으로 단결했을 때만이 어떤 도전도 이겨낼 수 있을 것이다.”고 강조하였다.

 

행사는 오전 920분 식전 공연 후 개회식 행사가 이어졌으며, 10시부터 본격적인 강의가 시작 되었다개회식에서는 지난 6.1 지방선거에서 대구 중구청장으로 재선에 성공한 류규하 중구청장에 대해 당선 축하패를 전달하였다.

또 메디엑스포 행사의 일환으로 1층 메디엑스포 행사장내에서는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이향이 올바른약물이용지원사업단장과 강미숙 학술이사가 마약에 관한 오해&진실’,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오메가고르는 법이라는 주제로 시민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그 외 5층 컨벤션홀에서는 약 30여개의 업체에서 참여한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조회수285
트위터 페이스북 프린트
전체댓글수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