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뉴스 대구광역시약사회 관련 생생한 뉴스를 사진과 함께 전해드립니다.
  • Home > 약사회 소식 > 포토뉴스

2022년도 제2차 회원연수교육 및 마약류 취급자 교육

보기
작성자 대구시약사회 작성일 2022-09-21 09:47:35


2022년도 제2차 회원연수교육 및 마약류 취급자 교육 실시

 

대구시약사회는 지난 918() 930분부터 1630분까지 제2차 회원연수교육 및 마약류취급자 교육을 대구교통연수원 대강당에서 실시하였다.

조용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로 인해 사회전반적으로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그러한 변화를 시대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한시적으로 허용된 비대면 진료를 이용한 플랫폼 업체가 난립하고 부작용도 나타났지만, 원격진료는 시대적으로 필요하다가 누구나 생각하고 있는 상황이다. 정부에서는 규제개혁 전략회의를 통해 내년에 의료법과 약사법을 개정하여, 원격진료를 허용하려 한다. 원격진료가 이루어지게 된다면 의약품의 배송문제는 필연적으로 따라오는 문제이다. 지금 의약품의 택배가 불법인 이유는 의약품의 판매는 약국 안에서만 허용된다는 약사법 때문이다. 만일 그 부분이 약국 외에서도 판매가 가능하도록 바뀐다면 조제전문약국이 우후 죽순처럼 생겨나고 지금과는 너무나 다른 상황들이 전개될 것이다.”라며, “지금 의약품배송업체에서 팩스 전송 등을 통해 약국에 가입을 유도하고 있다. 법적으로 제재할 수 없다면 우리 회원들의 가입하지 않는 것이 최고의 대응 방법이 될 것이다.”고 강조하며, “우리는 약사라는 전문인이며, 동시에 우리의 직능을 보호하기 위한 이익집단의 한사람이기도 하다. 우리는 같이 공존해야하는 동료라는 생각을 잊지 말고 서로 돕고 단합해 나간다면 우리 업권을 지켜낼 수가 있을 것이다. ”고 하였다.

 

본 교육 시작 전 식전공연으로 앙상블 동성의 클래식 공연이 있었으며, 교육은 뇌 교육 측면에서 바라본 질병과 치료방법’, ‘좋은 오메가3 고르는법’, ‘마약류 취급보고 제도 및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자산관리 강의’, ‘치료제 로서의 비타민’, ‘경구용 당뇨병약제의 작용기전별 본류 및 특성’, ‘만병의 근원-염증, 독소, 혈관질환/적송(솔잎증루농축액)의 효능 및 효과’, ‘약국세무와 인건비에 관한 순으로 진행되었다.

조회수642
트위터 페이스북 프린트
전체댓글수 0